건강상식

트리코모나스 질염 남자증상 트리코모나스 질염 치료약

해몽자 2024. 9. 29.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질트리코모나스균에 의해 감염되며 감염시 질염을 일으켜 많은 질분비물과 방광염을 유발하는 여성의 성병인데요, 여성이 감염되면 남성 배우자도 감염됩니다. 만약 남성 배우자가 감염되면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요? 트리코모나스 질염 남자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 남자증상

<트리코모나스 질염 남자증상>

여성 배우자가 트리코모나스 질염에 감염되어도 남성 배우자는 대개 무증상으로 별다른 증상을 느끼지 않지만, 간혹 요도구 발적, 배뇨시 통증, 음경 분비물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트리코모나스균으로 인해 전립선염이 동반되는 경우는 회음부 불편감, 음낭통, 하복부통, 부고환염 등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 여자증상> 

 

 

트리코모나스 질염이 있는 여성은 악취가 나는 황색 질분비물이 많아지면서 질염, 외부생식기의 소양감과 작열감, 배뇨시 작열감, 성교통, 빈뇨 등이 나타나고 심하면 방광염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 치료약> 

 

 

항생제로 치료합니다. 트리코모나스균에 작용하는 항생제를 1일 3회씩 7일 정도 복용하여 치료하는데요, 부부가 동시에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트리코모나스균 감염경로> 

 

 

대부분 부부간의 육체적 관계를 통해 감염되지만, 트리코모나스균은 소변이나 흐르는 물에서도 몇 시간 또는 며칠 동안 살 수 있기 때문에 변기나 타월에 의해서도 감염될 수 있으며 간혹 수영장이나 목욕탕에 갔다가도 감염될 수 있습니다.

<트리코모나스균 특징>

트리코모나스균은 길이 5~15μm 정도 되는 짚신 모양의 원충으로서, 4개의 편모를 가지고 있으며, 소변이나 흐르는 물에서도 몇 시간 또는 며칠 동안 살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트리코모나스균에 감염된 산모에게서 출생한 신생아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출산 중에 신생아도 감염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끝.

댓글